SAENU

홍보센터

TOP

언론보도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새누’,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지원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공동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인 주식회사 새누(대표 황선오)가 조달청 벤처나라를 통해 고급형 무인택배시스템, 보급형 무인택배시스템, 전자보관시스템 공급에 나서고 있다.

 

조달청이 운영?관리하는 ‘벤처나라’는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의 공공구매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10월 구축한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소물류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보관함 전문 브랜드인 ‘에스라커(S-LOKER)’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새누는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자격으로 조달청이 실시하는 깐깐한 심사를 통과하며 ‘우수 벤처?창업기업 상품’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주식회사 새누는 기존에 아파트, 다세대주택, 도서관, 대학, 대형마트, 지하철역사, 기숙사, 일반 기업 등에 다양한 보관함을 납품해 왔으며, 최근에는 조달청 벤처나라를 통해 오산시 운천고등학교, 전남체육고등학교, 화성나래학교, 한국수력원자력본사 납품에 성공하는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보관함 납품 실적 역시 확대되는 추세다.

 

대표제품으로 ▲대규모 공동주택 제품에서부터 소규모 공동주택용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무인택배보관함’ ▲원격 중앙제어 방식의 보관시스템으로 편의성, 보안성, 안정성,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인 ‘전자식보관함’ ▲친환경적인 천연고무 원료로 적용해 내구성이 강하고 냄새, 부식,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는 ‘강화플라스틱 보관함’ ▲열쇠, 비밀번호, 코인리턴, RF카드 등 기계식 및 로컬전자식 잠금장치 결합이 가능한 ‘일반철재보관함’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조달청 벤처나라에는 무인택배시스템 보급형 20/50/80/100/150, 무인택배시스템 UPS 150/300, 무인물품보관함시스템 60B/120B 등 총 9종이 상품 등록돼 있다. 

 

주식회사 새누 관계자는 “보관함 도입이 필요한 공공기관의 경우, 조달청 벤처나라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개별 환경에 적합한 보관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서울시가 인증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이자 조달청 벤처나라 상품 공급 기업으로 차별화된 상품성 및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는 만큼, 구매자 및 소비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