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한 기술이 무엇인지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새누가 가지고 있는 역량의 사업분야에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지속가능한 만족도 높은 일자리 창출
새누의 대표적 CSV 사업인 현장 보관함 매니저 사업은 60세 이상의 시니어가 보관함 현장 유지관리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각 지역마다 로컬 시니어 관리자를 채용하여 보관함의 청소, 현금수거, 장기품 수거 등의 활동을 진행하여 보관함 이용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채용된 시니어 매니저에게는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회사는 사업운영을 통한 수익을 창출하여 더 많은 기회 창출하는 상생의 모델입니다.
이러한 내용으로 201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고령자 친화 기업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 서울부터 경기, 강원, 충청남도에서 현지 시니어 매니저가 활동하고 있으며, 차후 전국까지 범위를 넓힐 계획입니다.

  • 서울 금천구, 구로구 구역을 담당하고 있는 허대열 시니어 매니저님

    현재 시니어 매니저들은 인당 평균 40~50 사이트를 맡고 있으며, 가까운 구역별로 서로 유기적으로 합의하여 연차를 사용하는 등,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 있는 시니어 매니저는 매주 화요일 본사에
모여 주간회의를 진행합니다.
회의를 통해 업무협의는 물론 사업방향을 논의를 통해 기업의 소속감과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소외된 계층의 일자리 및 사회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저소득 계층 및 장애인 채용과 재택근무제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소외계층의 사회참여를 촉진함으로써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복 극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자원의 활용과 나눔 프로그램
보관함에는 찾아가지 않아 계속 방치되고 결국에는 버려지는 장기보관품이 있습니다. 새누는 보관함에 장기로 방치되어 버려지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 자선 바자회 등에 기증하여 자원 재순환과 판매로 인한 수익을 나눔에 동참하여 소외계층을 위해 각종 사업과 공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복한 사회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